국민의힘 대변인 공식 논평 및 보도자료입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2025. 1. 22. (수) 15:00, 한국은행에 방문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권성동 원내대표>
방문을 흔쾌히 허락해 주신 이창용 총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한국은행 본관이 건립된 이후에, 신축된 이후에 처음 와봤는데, 중앙은행의 그런 위상에 걸맞은 그런 시설이 아닌가 이렇게 생각을 했다. 그리고 오다 보니 ‘물가안정’이라는 현판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한국은행법 1조에도 한국은행 제1책무가 물가안정으로 그렇게 규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 이창용 총재님께서 물가안정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2%대라는 안정적인 그런 물가를 보이고 있어서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정치권의 불안이라든가, 미 트럼프 정부의 출범, 그리고 프랑스, 독일 등 정전 불안 등으로 인해서 대내외 불확실성이 굉장히 증대되고 있어서 앞으로 통화신용정책을 운용하는 데 어려움 있지 않을까 걱정도 된다.
또 최근에 총리님께서 정부와 정치권에 여러 가지 의견을 활발하게 개진하고 계신 것으로 이렇게 알고 있다. 그래서 오늘 온 이유는 이런 물가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그다음에 금융시장의 동향 그리고 해외시장의 움직임도 좀 더 공표와 관련해서 고견을 청취하고, 또 활발하게 의견 개진하고 계신 부분에 대해서도 그 속사정이 뭐고, 그 부분에 대해서도 왜 그런 발언이 나오게 된 배경이 뭔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싶어서 우리 이렇게 방문을 결정했다는 말씀 드린다.
2025. 1. 22.
국민의힘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