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원내 공식 논평 및 보도자료입니다.
국가와 사회를 위한 헌신과 희생에 경의를 표하며, 故 채수근 상병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 경찰이 채상병 사망사고 수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철저한 수사를 위해 필요한 시간이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채상병 어머니의 간절한 바람대로 1주기 전에 수사결과가 발표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수사로 밝혀진 사실관계를 통해 진실규명에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이제 검찰을 통해 책임자의 기소와 처벌이 신속히 이뤄져야 합니다.
진실을 향해 검찰의 역량을 집중해주길 당부합니다. 아울러 공수처 역시 수사결과를 조속히 발표하길 촉구합니다.
안타까운 희생을 정쟁의 도구로 삼는 일이 계속되어선 안 됩니다. 민주당이 문제 삼은 경찰 수사심의위원회는 문재인 정부에서 도입한 기구입니다. 경찰 판단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대다수를 외부 민간위원들로 구성했습니다.
그럼에도 자신들이 도입한 수사심의위를 못 믿겠다고 합니다. 상설 특검 성격인 공수처가 수사 중인 사안에 또다시 특검을 하자며 떼를 쓰고 있습니다.
답정너식 정치특검의 피해자는 결국 국민입니다. 채상병의 명예회복과 진상규명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재차 강조합니다.
국민의힘은 국민이 '이만하면 충분하다' 말씀하실 때까지 진실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4. 7. 8.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박 준 태